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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관련 문의

  • 소일베이커는 국내 제품/브랜드 인가요?

    네, 소일베이커는 전 제품을 직접 기획 및 디자인하며 국내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 어디에서 만드나요?

    스튜디오 라인은 서울 소일베이커 신사 스튜디오에서, 타 라인들은 경기도 여주에서 제작하고 있습니다.
  • 튼튼한가요?

    - 소일베이커의 제품들은 일상적인 사용뿐만 아니라 호텔이나 레스토랑의 업소용 식기세척기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강도가 튼튼하여도 도자기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조심히 다뤄주세요.
    - 강한 충격이나 떨어뜨림으로 내부에 균열이 생길 수 있고, 내구성이 약해져 나중에 깨질 수도 있습니다.
  • 사용하고 스크래치가 생겼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무광자기에서 보이는 긁힘 자국은 금속성의 소재(예: 스테인레스 수저, 식기건조대 등)와의 마찰로 생기는 ‘금속흔’이라는 흔적으로 도자기의 유약이 벗겨지는 것은 아닙니다. 유광 자기의 경우도 동일하게 발생하나 유광의 빛반사 등으로 인해 무광 자기보다 덜 눈에 띕니다. 무광 자기의 경우 금속 커트러리보다는 나무 커트러리를 사용해 주시고, 철제 수세미의 접촉을 피해주시길 권장 드립니다.
    ※ 아스토니쉬같은 특수 세제 이용 시 부분적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 음식물에 물드나요?

    • 산도 / 재주 / 온서 / 쿠페 라인 등과 같은 제품
    1250도의 고온에서 구워낸 도자기로 음식물이 잘 묻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 사용 후 착색이 일어날 수 있는데 이는 모든 도자기에 해당하는 특성으로 가능한 빠른 세척을 해주시길 권장 드립니다.

    • 숨 라인 (스노우 화이트, 씨 미스트 컬러와 같은 무광, 반유광 제품들)
  • 유약이 몸에 해롭지 않나요?

    소일베이커 모든 제품의 유약은 천연 원료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제품별 식기 안전성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 식기세척기 /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가요?

    네, 식기세척기와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스튜디오 라인과 작가 협업 제품 등은 제외됩니다.)
  • 오븐 / 직화 가능한가요?

    기공이 많은 흙인 내열토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오븐과 직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단, 밈 뚝배기는 오븐과 직화 사용이 가능합니다.
  • 어떤 방식으로 제작되나요?

    소일베이커는 판 작업부터 물레, 석고몰드 성형, 수동 성형, 자동 성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작을 합니다.
  • 제품에 붉은 부분이 있는데 괜찮은가요?

    제품의 유약이 발리지 않은 곳(예, 산도, 재주 제품의 테두리 부분)은 흙에 발수제만 바른 후 가마에서 구워지는데 발수제가 가마에서 고온의 열에 의해 구워지면서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제품 표면에서(산도 그린 제품) 간혹 볼 수 있는 갈색 혹은 붉은색의 부분은 유약 성분(특히 그린 컬러) 특성에 의해 가마에서 고온에 구워지며 피어나는 자연스러운 부분입니다. 이는 제품별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도자기 생산 중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입니다.

라인별 제품 관련 문의

  • (산도 - 그린) 쓰던 제품에 추가로 주문을 했는데 색이 달라요.

    소일베이커는 도자기 기물 하나하나를 유약에 담갔다 빼는 방식으로 시유를 합니다. 이때 유약의 두께에 따라 또는 도자기가 구워질 때 가마의 위치에 따라 색이 다르게 발색되기도 합니다. 구매 전 연락 주시면 최대한 색상을 맞춰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산도 - 그린) 붉은색이 너무 심하게 보여요.

    산도 그린 유약이 가마에서 불을 만나 꽃을 피우게 된 모습입니다. 다른 제품들과는 사뭇 다르게 보일 수도 있지만 하나하나 다른 모습을 가지게 되는 도자기의 매력입니다.
  • (산도 - 블랙) 제품에 하얀색 점이 있어요.

    도자기가 구워질 때, 흙의 철분으로 인해 만들어지는 철점입니다. 산도 화이트, 그린 제품에서 보실 수 있는 철점과 동일합니다.
  • (재주) 제품끼리 합이 잘 맞지 않습니다.

    도자기는 자연에서 온 흙을 재료로 반죽하여 초벌, 재벌 가마에서 구워질 때까지 약 10-20%의 수축률이 발생합니다. 매번 다른 흙으로 만들기 때문에 이 수축률을 100% 아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꼼꼼한 검수를 통해 최대한 맞는 제품을 보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재주) 유약 발린 부분이 까진거 같아요.

    재주 딥 브라운의 라인은 공방에서 하나하나 붓으로 상감 유약을 칠해서 만듭니다. 유약 발린 형태가 제품마다 다르게 나옵니다.
  • (재주 - 딥브라운) 색 칠해진 부분이 일정하지않아요

    재주 딥 브라운의 갈색 라인은 공방에서 하나하나 직접 붓으로 색을 칠해 만듭니다. 그렇다 보니 붓 자국이 다르거나, 일정하게 칠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도자기 하나하나 다른 각각의 개성으로 봐주시길 바랍니다.
  • (다츠) 철점 탄 부분이 너무 큰 것 같아요.

    다츠는 기물마다 다른 모양의 철점이 매력인 제품입니다. 기물 하나하나를 사람의 손으로 직접 철 가루를 섞은 유약에 담갔다 빼는 방법으로 시유를 합니다. 그리고 가마 안에서 소성되는 과정에서 철점이 기물 위로 피어나다 보니 철점의 위치나 크기를 원하는 대로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다츠 - 스톤) 제품의 수평이 맞지 않습니다.

    스톤 제품의 경우 타원 식기의 제작 시 제품이 뒤틀리지 않도록 아래면 가운데에 굽이있다 보니 제품의 수평이 다소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 불량 제품은 아니며, 제품 제작 시 발생되는 자연스러운 현상인 점 안내드립니다.
    ※ 수평이 심하게 맞지 않을 경우에는 제품을 교환해 드리고, 위 내용 안내 후 추가 교환/반품 시 택배비가 청구됩니다.
  • (미담 뚝배기) 직화, 가스레인지, 하이라이트, 인덕션 중 어떤 걸 사용할 수 있나요?

    인덕션을 제외한 직화, 오븐, 전자레인지, 하이라이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 (미담 뚝배기) 뚝배기 관리하는 방법 알려주세요.

    [뚝배기 관리 방법]
    - 뚝배기를 사용하기 전, 밥을 한 번 지어주세요. 뚝배기를 길들이는 과정입니다. 냄비 밥이 익숙지 않을 경우 밀가루를 푼 물 혹은 쌀뜨물에 뚝배기를 담가 2-3번 정도 끓여주세요. 그 후 이번에는 뚝배기 안에 쌀뜨물 또는 밀가루 푼 물을 가득 담고 약불로 가열해 물이 끓어오르면 그대로 식힌 후 깨끗이 씻어내고 행주로 물기를 닦아 건조해 주세요. 자연스럽게 막이 생기면서 뚝배기의 숨구멍을 막아주는 코팅 역할을 합니다.
    - 뚝배기는 뜨거운 물로만 세척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기름기 등이 걱정될 경우 밀가루나 쌀뜨물, 베이킹 소다 등을 이용하여 세척해 주세요.
    - 음식 냄새가 안 빠진다 싶을 때는 레몬 조각이나 식초 혹은 구연산 등을 넣고 물을 부어 끓이면 도움이 됩니다.
    - 세척 후에는 물기가 남지 않도록 깨끗한 마른행주로 즉시 닦거나 잘 말려서 건조해 주시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해 주세요.
  • (미담 뚝배기) 뚝배기 갈라지는 모양

    직화가 가능한 뚝배기나 오븐 용기는 열을 견디기 위해 미세한 숨구멍이 있는 흙으로 만들어집니다. 요리로 인해 열이 가해지고 식는 과정에서 유약과 흙의 수축도가 달라 유약에 팽창흔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검정 뚝배기의 경우 잘 보이지 않지만 흰 뚝배기는 음식을 담고 국물요리 등이 스며들게 되어 보이지 않던 크랙이 눈에 띄게 될 경우, 설거지를 하실 때 천연세제를 사용해 닦아주시거나 베이킹소다를 물에 풀어 가끔씩 끓여 관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미담 뚝배기) 뚝배기 본체/뚜껑 양쪽 굵기가 다른 거 같아요. 정상 제품인가요?

    밈 뚝배기의 경우 수작업을 통한 생산으로 이뤄지다 보니 간혹 제품의 수평이나 굵기, 크기가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이는 제작 과정 중 불가피하게 발생되는 현상으로 정상 제품으로 해당됩니다.
  • (미담 뚝배기) 가마솥 공기 뚜껑은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가마솥 공기의 뚜껑은 편백나무 원목이다 보니 물이 스며들어 오염 또는 착색이 될 수 있습니다. 사용 후 가급적 천연세제를 이용하여 가볍게 세척해 주시는 것을 권장 드리며 빠르게 세척 후 마른 타월로 물기를 제거하여 서늘한 곳에서 자연 건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쿠페) 제품을 동일 색상으로 여러 개 구매했는데 색상과 질감에 차이가 있어요.

    쿠페 라인 제품의 경우 가마 속 구워지는 위치, 유약이 칠해지는 정도 등 제작 시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물 하나하나 만들어지는 제품 특성상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인 점 안내드립니다.
    ※ 차이 정도에 따라 무상 교환 진행
  • (크럼즈) 제품 교환 관련

    무상 교환
    - 테두리 부분에 찍힘 자국이 너무 긴 제품
    - 테두리 또는 제품 내/외부에 흙 알갱이가 튀어나와 있는 것 중 탈락될 가능성 있어 보이는 제품

    유상 교환
    위트 크림과 라이 브라운 색상 차이로 인한 교환 문의
  • (크럼즈) 제품 내외부 겉면에 갈색 자국이 너무 크거나 많아요.

    도자기의 흙과 유약 속에 숨어있던 철 성분은 가마 소성 과정에서 갈색의 점이 됩니다. 핀홀의 경우 흙이나 유약에 있던 가스가 소성 중에 밖으로 빠져나오면서 생기게 됩니다. 갈색 점과 핀홀의 경우 도자기에서는 흔하고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식기로서 사용이 불가능한 철점과 핀홀은 검수해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 (크럼즈) 제품에 균열이 너무 많아요.

    크럼즈 제품은 업사이클 도자기 제품으로 흙과 그로그(분쇄된 도자기)를 혼합하여 만든 제품입니다. 그렇다 보니 일반적인 도자기 제품들에 비해 거친 질감과 작은 균열들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균열의 표면 및 안쪽으로도 유약이 녹아 막이 형성되어 있으므로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한 제품입니다.
  • (크럼즈) 제품에 테투리가 너무 거칠어요.

    크럼즈의 표면과 테두리 부분은 그로그(분쇄된 도자기)와 흙의 자연스러운 느낌을 살리기 위해 울퉁불퉁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사용 시 문제가 없도록 유약 작업 전에 다듬고 있습니다.

배송 관련 문의

  • 배송일이 궁금해요.

    - 오전 10시 이전 주문 건까지 당일출고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문량 증가 시 1~2일 출고 지연 발생될 수 있는 점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 택배사에 인계된 이후에는 평일 기준 평균 약 1~2일 내 도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택배사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 주문한 제품이 도착하지 않았어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주문 완료 후 평일 기준 1~3일 내 출고됩니다. (출고가 지연되는 경우 유선 안내드립니다.) 택배사에 인계된 이후에는 평일 기준 평균 약 1~2일 내 도착되고 있습니다. 택배사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는 점 안내드립니다.
  • 2건 이상 주문했는데 합배송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추가로 내셨던 배송비를 환불해 드리겠습니다.
  • 포장재는 재활용이 가능한가요?

    -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포장재만을 사용하기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습니다. 에어캡을 대신하여 친환경 종이 완충제인 리팩 오랲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제품을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게 도와줄 뿐 아니라 100% 재활용/생체 분해가 가능합니다. 해당 종이 완충제는 갖고 계시다가 재사용하셔도 괜찮습니다.
    - 도자기는 흔들림이 없어야 하므로 재생지 또는 신문지를 이용하여 박스의 빈공간을 매우고 있습니다. 택배박스는 플라스틱테이프가 아닌 종이테이프로 교체하여 포장하고 있습니다.
  • 선물 포장이 가능한가요?

    카카오톡 채널 [소일베이커] 로 문의하시거나, 전화 [02-537-0808]로 연락 주시면 빠른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 (주소 오기입) 주소를 잘못 입력했어요, 바꿀 수 있나요?

    출고여부 먼저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
    1. (제품 출고 전) 확인 결과 해당 주문 건 미출고되어 주소 수정 도와드리겠습니다.
    2. (제품 출고 후) 확인 결과 해당 주문 건 이미 출고되어 주소 수정 어려운 점 안내드립니다. 주소 오류로 인한 택배 회수 및 재발송의 경우 왕복 택배비 8,000원 부과되는 점 안내드립니다.
  • (파손) 파손된 물픔을 받았어요. 교환이나 환불 가능한가요?

    먼저 제품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배송 중 파손되었을 경우 무상 교환/환불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소일베이커] 또는 네이버톡톡으로 파손 제품 사진과 구매처/성함/연락처 전달해 주시면 확인 후 교환/환불 절차 진행 도와드리겠습니다.
  • (오배송) 주문하지 않은 제품을 받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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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배송 상품은 회수를 위해 저희 측에서 택배사 측에 금일 반품 접수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평일 기준 약1-3일 내 기사님 사전 연락 후 방문 시 파손되지 않도록 잘 포장하시어 전달 부탁드리겠습니다.
  • (누락) 주문한 제품이 빠져서 도착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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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실) 제품이 분실됐어요.

    먼저 제품 이용에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택배 분실이 되었을 경우 구매처/성함/연락처를 알려주시면 (또는 카카오톡 채널 [소일베이커] 또는 네이버톡톡) 구매 내역 및 송장 번호 확인 및 조회 후 재출고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기타 문의

  • 사고 싶은 제품이 품절입니다. 재입고 여부나 입고 일정을 알 수 있을까요?

    (온라인) 카카오톡 채널 [소일베이커] 또는 네이버톡톡으로 문의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유선 또는 카카오/네이버톡) 소일베이커의 제품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1. 죄송합니다. (해당 제품)은 현재 재입고 일정이 없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2. (해당 제품)은 (전달받은 일정) 중에 재입고 예정입니다. 하지만 공방 제작상의 일정 변동에 따라 입고 일정 지연될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죄송합니다. 해당 제품은 단종되었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전자레인지 사용 후 제품이 파손되었어요.

    - 출고 이후 얼마 되지 않았을 경우 (7일 이내)
    먼저 제품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해당 제품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제품이나, 아무래도 겉보기에는 괜찮은 제품이었으나 제품 내부적으로 파손이 발생되어 있던 제품으로 예상됩니다. 해당 제품 교환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 파손된 상품 사진과 구매처/성함/연락처 카카오톡 채널 [소일베이커] 또는 네이버톡톡으로 전달주시면 진행절차 도와드리겠습니다.

    - 출고 이후 상당 기간 지났을 경우
    해당 제품 전자레인지 및 식기세척기도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레스토랑에도 납품되는 제품으로 사용 중 파손의 경우가 잘 발생되지 않는 상품입니다. 아무래도 구매 이후 사용하시면서 제품에 크고 작은 충격이 발생되면서 내부에서부터 파손이 발생되었다가 전자레인지 사용 시 완전 파손이 발생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제품이 생각했던 것과 달라서 마음에 들지 않아요. 환불 가능한가요?

    - 수령일 기준 7일 이내에 연락 주시면 환불/반품이 가능하십니다. 다만 단순 변심에 따른 환불/반품의 경우 택배비 8,000원 부과되는 점 안내드립니다.
    - 소일베이커의 도자기가 궁금하시다면 압구정 또는 정동 쇼룸을 방문해 주세요. 만약 방문이 어려우시다면 작은 접시 하나를 먼저 구입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객님께서 만족하실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사용 중에 제품이 너무 쉽게 깨졌어요. 동일 제품 재구매 혜택이 있나요?

    -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불량으로 인한 파손 발생의 경우에는 교환 및 환불 처리 가능하나, 7일 이후 사용하시다 발생하는 파손되는 경우
    - 도자기 제품 특성상 제품 사용 시 발생되는 사항으로 해당되어 교환이나 환불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대신 해당 상품 재구매 1회에 한정하여 20% 할인 구매 가능한 점 안내드립니다.
  • 매장에서 구매가 가능한가요? 매장 운영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저희 소일베이커 매장에는 더욱 많은 종류의 제품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소일베이커 신사점, 정동길점 두 곳 중 가까운 곳을 방문해 주세요.

    [소일베이커 신사]
    주소 :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162길 41-20 지하 1층
    쇼룸 운영시간 : 월 ~ 금, 오전 10시 ~ 오후 6시 / 토 ~ 일, 오후 12시 ~ 6시
    공휴일 휴무

    [소일베이커 정동]
    주소 : 서울시 중구 정동길 33 신아기념관 2층 202호
    쇼룸 운영시간 : 화 ~ 토, 오후 12시 ~ 6시
    일요일, 월요일, 공휴일 휴무
  • 매장 방문시 주차가 가능한가요?

    죄송합니다. 소일베이커 매장(신사,정동)은 주차가 불가하여 근처 이용 가능한 주차장 안내드립니다.

    소일베이커 신사와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신구 초교 공영 주차장입니다.
    [신구 초교 공영 주차장] 
    •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18길 28 (도보 5분 거리)
    • 요금 :  30분 1800원 / 60분 3,600원
    • 전화 : 1544-3113

    소일베이커 정동과 가장 가까운 주차장은 이화여고 민영 주차장입니다.
    [이화여고 민영 주차장]
    • 주소 : 서울 중구 정동길 26 (도보 2분 거리)
    • 운영 시간 : 오전 9시 - 오후 10시
    • 요금 : 30분 3000원
    /
    [서울시립미술관 주차장]
    • 주소 :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61 (도보 5분 거리)
    • 운영 시간 : 오전 6시 - 오후 10시
    • 요금 : 30분 2400원